자주하는 질문

○ 1년에 최대 5개까지 수강 가능하나 동일직종(NCS 세분류기준)은 1년에 최대 3회까지만 수강가능합니다.

○ 동일한 훈련과정은 재수강 불가합니다. 

다만, 불가피한 사유로 중도탈락했을 때 고용센터상담을 통해 재수강할 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 중 [주말반] 내용 참고하세요.

클릭↓




본교에서 <현재모집중인과정>은 모두 국비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노동부에서 인정하여 공고한 ‘적합훈련과정목록’에 있는 훈련과정을 수강하는 경우 훈련비가 지원되며, ‘적합훈련과정목록’은 노동부의 직업훈련정보망(HRD-net)을 통해 검색할수 있습니다.

* 고용지원센터에서 계좌발급시 약정한 분야의 훈련과정이 아니면 ‘적합훈련과정목록’에 있는 훈련과정을 수강해도 훈련비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이에 반드시 자신이 상담을 통해 약정한 훈련분야에 해당하는 과정인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 받은 분에 한하여 하드넷(www.hrd.go.kr)에서 확인가능합니다.

하드넷 회원가입→로그인 필수!





아니오. 훈련생에게 직접 입금되지 않습니다.

훈련목적에 사용 할 수 있도록 국민내일배움카드에 지원한도를 부여하고 그 사용내역을 전산관리합니다. 

계좌를 통한 현금지급이 아니기에 실제가 아닌 가상계좌라고 생각하시면 편할 듯합니다. 

참고로, 자부담 금액은 국민내일배움카드로만 결제 가능합니다. (예외사항:신용불량자, 통장압류자)

수강신청시 국민내일배움카드와 연계된 본인계좌 잔액 확인하세요.





국민내일배움카드로 수강등록할 경우 본교의 자부담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일반구직자 : 55% (자비부담 45%)

○ 취업성공패키지 II 유형참여자 : 60% (자비부담 40%)
○ 취업성공패키지 I 유형참여자 : 100% (전액무료)

● 근로자카드 국비지원 : 55% or 77.5% (자비부담 45% or 22.5%)

※ 결제금액은 계좌지원 한도액, 계좌 발급 후 훈련 이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직종, 취업률 등의 차이로 인해 다른 훈련기관과 자비부담율이 다를 수 있습니다.



메뉴 중 [국비지원안내]→[국민내일배움카드] 내용 참고하세요.
클릭↓




수강료, 훈련기간, 훈련시간, 훈련내용 등 모두 동일합니다.
수강료에 대해 국비지원을 못 받는다는 것 외에는 다른 부분이 전혀 없습니다.